본문 바로가기

Football/용품리뷰

[축알못의 언박싱] 몰텐 유로파 매치볼 레플리카

새로운 곳에 이사와서 제2의 조축인생을 시작한지 어느덧 2년. 체력만 좋아졌을 뿐 축구실력은 전혀 늘지 않았다. 유튜브를 아무리 찾아봐도 결국 '백문이불여일견(百聞而不如一見), 백견이불여일행(百見而不如一行)' 일주일에 한 번 공을 차는 걸로는 연습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그래서 주말에 아이와 함께 공놀이 하면서 연습해볼 요량으로 축구공 구매에 나섰다.

 

지금까지는 조축에서 쓴다고 10만원이 넘는 고가의 축구공만 구매했다. 하지만 연습용공에는 비싼 축구공이 필요 없다 생각이 들었다. 마침 장을 보러 들른 코스트코에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공이 있어 카트에 담았다.

"Molten UEFA Europa League 2018-19 Knock Out Stage Replica(F5U3400-K19)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보니 몰텐(Molten)이 일본 기업인 걸 처음 알았다... 아니 아마 어렴풋이 어디선가 본 듯한데 잊고 있었던 거 같다. 이미 포장 다 뜯어버려서 환불 불가... 시국이 시국이니만큼 리뷰하기가 참 조심스럽지만 언박싱을 시작해본다.

 

 


『패키지』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다보니 패키지는 특별히 언급할 내용이 없다.

패키지 재질은 종이. 전면에 몰텐의 브랜드약속인 'For the real game' 과 유로파리그 심볼이 프린팅 되어 있다.

 

유로파리그 앤섬을 들으면서 언박싱을 이어가보자.

 

종이 패키지다보니 새제품임에도 패키지에 파손이 있다. 코스트코에서 수많은 사람들의 손을 타기 때문에 어쩔수 없다고 생각이 든다. 고르고 골라서 그나마 패키지 손상이 적고 공에는 아무런 상처가 없는 좋은 놈(?)으로 골라왔다.  

 

Molten. 몰텐은 1958년 설립된 일본 히로시마에 본사를 둔 스포츠 장비 제조 업체로 다양한 종목의 공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Molten 농구공은 모든 FIBA 대회의 공식구이며, Molten의 축구공은 2019년부터 AFC아시안컵의 공식구 선정되었으며 2018-19시즌부터 아디다스를 대신하여 UEFA Europa League의 공식구로 선정되었다. 

 

몰텐이 일본회사인 줄 알았으면 옆에서 판매하던 아이다스 공을 카트에 담는건데.. 참 마음이 그렇다ㅠㅠ

 

패키지 측면에는 유로파리그 로고와 몰텐의 BI가 프린팅 되어 있다. 

 

제품 하단엔 제품에 대한 정보가 적혀있다. 기존에 구매했던 아디다스의 공들과는 달리 간략한 정보만 담고 있다. 간략하면 정확하기라도 해야할텐데 적혀 있는 정보마저 틀린 정보를 담고 있다. 여기에는 품번이 'F5U3400-G18'이라고 표기되어 있으나 실제 제품에는 'F5U3400-K19'가 프린팅 되어 있다. 공에 직접 프린팅 된 내용이 실제 품명이라고 보여진다.

 

왜 이런일이 발생했을까 추측해보면 아마 F5U3400-G18로 박스를 엄청 만들어놨는데 재고가 쌓이니 F5U3400-K19도 해당 박스에 담아서 판매하지 않았을까 싶다. 품명이 다른데 제품품질표시는 어떻게 믿을 것이며 과연 공정거래위원회를 통해 교환이나 보상을 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KC마크는 도대체 어떻게 믿으라는건지....

 

외형

 

박스를 우악스럽게 뜯어서 공을 꺼냈다. 박스가 꽤나 단단히 조립되어 있어서 힘을 주어 뜯지 않으면 쉽게 열리지 않는다. 유로파리그 트로피 그림과 함께 '3400 OFFICIAL MATCH BALL REPLICA' 라는 텍스트가 프린팅 되어 있다.

TMI(Too Much Information)

몰텐의 제품소개서에서 매치볼의 자세한 분류를 확인 할 수 있다.

Europa league 2018-19 Official Match Ball 은 크게 2가지로 구분되는데 Official Match Ball 과 Europa League 2018-19 Knock Out Stage Replica로 나눈다. Official Match Ball은 F5U5003-K19가 모델명이며 레플리카 모델은 F5U4800-K19, F5U3600-K19, F5U3400-K19, F5U2810-K19 (이상 PU Leather), F5U2100-K19 (TPU), F5U1710-K19 (PU/PVC), F5U1500-K19 (PVC), F5U1000-K19(TPU) 가 모델명이다. 

 

노랑과 주황, 검정색의 번개 모양이 눈길을 사로 잡는다. 번개모양은 유로파리그의 Brand Identity 인 "energy wave" 를 형상화했다.  유로파리그 트로피의 삼각형을 새롭게 해석했으며 스릴넘치는 모험의 최고점과 최저점을 자유롭게 표현했다고 한다(자세한 내용은 https://uelbranding.uefa.com/ 를 참고하길 바란다.) . 뭐.. 사실 디자인이야 디자이너가 갖다 붙이기 나름이라 잘 와닿지는 않지만 색은 참 이쁘게 잘썼다는 생각이 든다. 

 

(비록 레플리카지만)UEFA 유로파리그 매치볼답게 유로파리그 로고가 프린팅되어 있다. 개인취향이지만 유로파리그의 로고가 챔피언스리그의 로고보다 더 잘만들었다는 생각이다.

 

매치볼의 레플리카이다보니 몰텐의 최고급 기술인 ACENTEC 구조가 아니라 기계박음질과 본딩으로 제작되었다. 그래서 공의 전체적인 모양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32조각의 축구공 모양이다. ACENTEC은 아디다스의 Thermal Bonding과 비슷한 기술인 듯 하다. 공 표면에는 공기의 저항을 줄여주는 돌기가 솟아 있다. 

 

품명과 공기압에 대한 설명이 공기주입구 주변에 프린팅되어 있다. 선명히 찍혀있는 모델명 F5U3400-K19 를 확인 할 수 있다. 여기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데 제품은 파키스탄에서 제조되었고 적정공기압은 0.7~0.8bar 또는 10.15~11.60psi, 공의 사이즈는 5호라는 것을 알 수있다. 

 

공의 무게는 410~450g 으로 챔피언스 공인구 'Finale Madrid 19'와 동일하다. 

 

'Energy Wave'의 강렬한 이미지를 빼면 볼거리가 많지 않았던 몰텐 유로파리그 매치볼 레플리카. 쪼랩조축러가 홀로 연습하기위해 마련한 축구공이기 때문에 볼거리가 없어도 좋고 스펙이 떨어져도 좋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몰텐 유로파 매치볼 레플리카는 그런 부분에선 더없이 완벽한 축구공이 아닐까 싶다.

 

당신도 쪼랩조축러인가? 실력을 키우고 싶어서 개인 축구공을 구매할 예정인가? 그렇다면 몰텐 유로파리그 매치볼 레플리카가 그 해답일 수도 있다. 물론 시국이 시국이니만큼 몰텐을 구매하라고 적극 권장하진 않겠다. 판단은 각자에게 맡긴다. 

 

끗.

 

 

-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축알못의 언박싱]2020 K리그 공인구 'TSUBASA PRO'

지난 해 조기축구팀에선 2019 K리그 공인구 'CONEXT'와 챔피언스리그 공인구 'Finale Mardrid 19' 를 구매해서 사용했다. 안타깝게도 Finale Mardrid 19는 어디로 갔는지 행방을 알 수 없지만... 2020년 새로운 시..

aka-s2an.tistory.com

 

[축알못의 언박싱]2019 챔피언스리그 공인구 'Finale Madrid 19 '

조기축구팀에서 축구공을 구매할 일이 있어 이전에 구매했던 CONTEXT19를 재구매하려고 쇼핑몰에 들어간 순간, 유난히 '붉고 아름답게' 빛나는 축구공을 발견했다. 가격도 'CONTEXT19' 보다 약간 저렴해서 이 붉고..

aka-s2an.tistory.com

 

[축알못의 언박싱]2019 K리그 공인구 'CONEXT19'

두 개 팀을 거치며 조기축구라이프 즐기고 있는데 운이 좋은 건지 두 팀 모두 최고급 축구공을 구입해서 사용했다. 영락없는 개발인 나로썬 이렇게 비싼 공으로 차는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지만 '모든 운동의 시작..

aka-s2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