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축구이야기

국가 공인 축덕을 찾아라! 제2회 K리그 덕력 시험평가(케덕시)

K리그1 전북의 더블로 막을 내리고 이제 K리그2 최종전만 남겨놓고 있다. 코로나라는 어마무시한 놈이 출현했음에도 다만 몇 경기라도 경기장에서 축구를 볼 수 있었다는 것에 감사하고 만족하는 한 해였다. 한편으로는 지지하는 팀의 성적이 또다시 곤두박질치고 크고 작은 사건들이 끊임없이 일어나서 지지자 생활 중 역대 가장 힘든 해이기도 했다. 

2020시즌이 마무리 된 지금 축덕이라면 침을 '질질' 흘릴만한 이벤트가 돌아왔다. 2019년 한해만 하고 그만둘 줄 알았는데 무려 크리그연맹이 '케이리그 덕력시험을 올해도 진행한다. 

2019년 K리그 덕력 시험평가 포스팅
2019/10/14 - 공인축덕을 찾아라! K리그 덕력 시험평가(케덕시)
 

작년에 진행된 K리그 덕력 시험 평가 덕분에 블로그 방문자가 쏠쏠했는데 다시 한 번 열심히 노 저어야겠다.그럼 2020년 덕력시험 포스터 먼저 보고 가자.  K리그1, K리그2 구단의 선수 캐릭터가 느낌있게 표현되었다. 근데.. 왜 FC서울만 일반인인거냐?

'

작년과는 다르게 K리그1 뿐 아니라 K리그2 그리고 K리그 일반으로 시험영역이 변경되었다. K리그2까지 섭렵해야 하기 때문에 작년에 비해 난이도가 상향조정 된 듯 하다. 심지어 시험 응시일도 달라서 자칫 맘놓고 있다가 시험지를 받아보지도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각별히 조심해야겠다. 

작년과는 다르게 시험문제의 정답이나 족보를 만들어서 공유하는 행위에 대한 자제 요청 문구가 빠져있다. 이 부분에 대해 뭔가 조치를 취한 것일까? 상품 당첨을 위해 본인 스스로가 족보 공유를 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어서일까?

K리그1의 응시일자는 2020년 11월 12일(목)까지이며, K리그2의 응시일자는 11월 13일(금)~15일(일), K리그반의 응시일자는 11월 16일(월)~18(수) 까지이다. 정답발표는 11월  19일(목)에 진행된다.

현 시점(11월 11일)에서 K리그1 시험을 치러봤는데... 작년과 마찬가지로 역시나 쉽지 않다. 축덕이라고 떠벌이고 다녔던 내 스스로가 문제 앞에서 한없이 작아졌다.

당신은 스스로가 K리그찐덕이라고 생각하는가?
스스로가 스스로를 증명할 기회가 다시 한번 찾아왔다.
본인의 덕력을 유감없이 뽐내길 바란다.

*K리그1 응시일 이후 정답해설을 진행할 예정이므로 기대해주길 바란다.

kleague.sports2i.com/

 

2020 제 2회 케이리그 덕력시험

전국 K리그 덕후들의 덕력경연의 장! 2020년 제2회 "케이리그 덕력시험"이 돌아왔습니다. 이제 나 혼자만의 성적이 아닌, 우리팀의 성적까지 하드캐리해 케덕시 장원 & 반석차 1등에 도전하세요!!

kleague.sports2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