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축구이야기

공인축덕을 찾아라! K리그 덕력 시험평가(케덕시)

'축덕(축구덕후)'는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마치 호처럼 붙어 다닌다. 개인적으로도 다른 별명들 중에 '축덕현선' 이 제일 마음에 든다. 하지만 '덕력'이라는 걸 수치로 평가할 수 없는 요소이다보니 '나한테 정말 덕력이 있는걸까?' 하는 의심을 하게 된다. 예를 들어 난 FC서울의 선수 이름과 숫자를 외울 수 있고 대략적인 역사를 읊을 수 있지만 다른 팀들은 전혀 관심이 없다. 아마 내 덕력을 수치화 할 수 있다면 쪼랩의 영역에서 허우적 거리고 있을 것임이 자명하다.

 

하지만 최근, '물 들어와 노젓고 있는' 크리그에서 덕력을 수치화 할 수 있는 시험평가를 내놓았다. 바야흐로 누가 '축덕'인지 공식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시험문제는 상위스플릿팀과 하위스플릿팀 그리고 K리그 전반으로 나누어 출제되 영역별 발란스를 맞춘 노력이 엿보였다. 사실 이런 온라인 시험은 족보를 공유함으로써 대량의 고득점자를 양산해내기 마련인데 협회에서는 족보공유를 자제해달라는 문구를 통해 이 부분도 적절하게 대응했다고 보여진다.

 

응시기간은 2019년 10월 11일(금) 부터 17일(목) 오후 2시까지이며 정답발표는 18일(금) 오후 2시에 있을 예정이라고 한다. 본인이 평소에 축덕이라고 생각했던 사람들은 이 기회에 본인의 축덕력을 공인 받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아래 링크를 통해 시험에 응시 할 수 있으며 기회는 네이버 아이디 당 1회로 제한되니 신중하게 응시하길 바란다.

문제를 봤는데... 고득점이 나오기 상당히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해 많은 축덕들이 좌절의 쓴맛을 볼 것 같다. 

 

준비되었는가 전국의 축덕들아!

그럼 본인들의 축덕력을 마음껏 뽐내보자! 

 

https://kleague.sports2i.com/

 

2019 K리그 덕력 시험평가

상품 안내 성적 우수자(20명) 2019 K리그 대상 시상식 초청권 + EA FIFA20 게임 타이틀(PC/PS4 중 택1) "성적 우수자 선정시, 동점자 있을 경우 추첨을 통해 선발" 참여하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분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kleague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하면, 참가상 당첨확률이 올라갑니다!“

kleague.sports2i.com

+

응시일정이 마감되어 문제풀이를 해봤다.

2019/10/17 - K리그 덕력 시험평가(케덕시) 문제풀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