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100일 글쓰기

무지개다리를 건넌 순덕이

순덕이는 작은 사슴이라고 해도 믿을 체형을 가진 치와와였다.

작은 몸매와  대조적으로 유달리 컸던 검은 두 눈은 순덕이의 트레이드 마크였다.

무려 15년을 산 순덕이는 내 성장과정을 함께한 소울메이트 같은 반려견이었다.


그런 순덕이의 마지막 가는 길은 너무나 드라마틱 했기에 아직도 강렬한 기억으로 남아있다.


부모님은 모두 일을 나가셨고 난 늦잠을 자고 있었으니 날짜는 금요일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늘어지게 늦잠을 자고 있는데 순덕이 녀석의 숨소리가 평소와는 달랐다.

뭐랄까... 굉장히 거북한 숨소리? 태어나서 들어본 적 없는 소리였다.

내가 순덕이한테 다가갔을 때 이미 몸은 뻣뻣해진 상태였다.

순간 '아 오늘이 마지막이겠구나' 하는 느낌이 왔다.

부모님께 전화를 해서 '순덕이 힘들겠어요... 오늘 무지개 다리 건너겠어요..." 라고 상황을 알렸다.

일 하시던 부모님이 집으로 돌아오실 수는 없고 전화로 옆에서 잘 지켜보라고, 인사 전해달라는 말씀만 남기셨다.


하지만 순덕이는 무지개다리를 쉽게 건너지 못했다.

저녁에 어머니가 들어오셔서 잘가라고 인사를 하셨음에도 숨을 놓지 않았다.

무지개다리는 건넌 건 아버지가 들어오신 새벽이었다.

아버지는 가뿐 숨을 쉬고 있는 순덕이를 안고서 "이제 그만 가라" 라고 하셨고

순덕이는 그제서야  마지막 숨을 내쉬고 먼 길을 떠났다.

가족 모두에게 인사를 하고나서야 눈을 감고 무지개 다리를 건넌 녀석...

아직도 그 때를 생각하면 믿기 힘든 일이 아니었나 싶다.



그 이후로 두 번 다시 강아지는 키우지 않을거라 다짐했건만

지금 집에는 사슴이라고 해도 믿을 또다른 강아지가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 녀석도 순덕이 처럼 그렇게 인사를 하고 떠날까.... 그 때 나는 무슨 말을 해줄 수 있을까?

무지개다리를 건너면 순덕이가 기다리고 있을텐데 서로 같은 주인 밑에 있었다고 알아볼까??

가끔 순덕이가 보고 싶다.

나중에 오빠 하늘나라가면 마중나와야 된다!!!!


-100일동안 글쓰기 열번째 날-

 

반응형

'일상 > 100일 글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먹과 벼루  (0) 2017.12.28
매를 아끼면 아이를 버린다.  (0) 2017.12.26
경복궁의 보물찾기  (0) 2017.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