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FC서울

[FC서울 2021 프리시즌]'박주영', '오스마르' 1년 재계약!

 둘리 박지섭 감독 부임 이후 선수단 첫 계약소식이 들려왔다. 2021년 준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걸까? 아니... 그런거 같은 계약 소식은 아닌 듯 하다. 이번에 나온 소식이 박주영과 오스마르의 1년 재계약 소식이기 때문이다.

축하합니다 박주영, 오스마르선수

 물론 27경기 23득점 44실점이라는 암담한 성적표를 받아든 FC서울 입장에서 조영욱, 윤주태와 함께 팀내 최다 득점인 4득점을 한 골게터(?) 박주영과 든든한 믿을맨 오스마르와의 재계약은 두 손을 들고 환영할 소식이다.
하지만 새로운 선수의 영입이 아닌 재계약 소식이 그것도 1년짜리 단기계약 소식이 첫번째 계약이라고 하니 조금 아쉽다.

이번 재계약으로 '리빙레전드' 박주영은 FC서울에서 선수생활을 마무리 할 것으로 보인다. 물론 전성기때처럼 풀타임 소화는 어렵겠지만 올해처럼 중요할때 분위기를 전환하는 조커로 기용되지 않을까 싶다.

오스마르 역시 FC서울에서 K리그 생활을 마무리 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로써 레전드 반열에 입성!!!!) 나이로 인한 경기력 저하가 눈에 띄지만 지금 FC서울 수미나 수비를 놓고 보자면 무조건 잡아야했던 선수 중 하나였다.

조금은 아쉽게 시작하는 2021시즌 준비지만 꼭 잡아야했던 선수의 계약 소식이라 나름 만족스럽다. 박주영은 이걸로 FC서울 프랜차이즈 스타로의 입지를 완전히 굳혔고 오스마르는 아디, 몬테네그로인에 이어 레전드 외국인 선수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다. 1년 단기계약이라 내년에는 어떻게 될 지 모르지만 2021년 시즌 성적이 좋아서 이 두 선수의 계약기간이 더 늘어나거나 또는 서로 웃으면서 헤어질 수 있기를 바라본다.

축구천재 박주영! 우리 FC서울에서 끝까지 함께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