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e Hockey/High-1 News

경축!!!! 마이클 스위프트와 브라이언 영, 한국인이 되다!

지난 화요일 대한민국 아이스하키계와 하이원 아이스하키팀에 어마어마한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하이원의 간판 스트라이커 마이클 스위프트 MICHALE SWIFT (28세)와 간판 수비수 브라이언 영 BRYAN YOUNG (27세) 선수가 체육분야 우수 인재로 선정되어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했습니다!!!!


홧팅2 


체육분야 우수 인재로 선정되었다고 하는데 이게... 아무나 인재로 선정될 수 있는 그런 것이 아닙니다.

이번에 마이클 과 브라이언 선수는 특별귀화로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했는데 이는 국적법 7조에 의거하여 선발하게 됩니다.


국적법 제7조(특별귀화 요건)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외국인으로서 대한민국에 주소가 있는 자는 제5조 제1호․ 제2호 또는 제4호의 요건을 갖추지 아니하여도 귀화허가를 받을 수 있다.

1. 부 또는 모가 대한민국의 국민인 자. 다만, 양자로서 대한민국의 민법상 성년이 된 후에 입양된 자는 제외한다.

2. 대한민국에 특별한 공로가 있는 자

3. 과학․경제․문화․체육 등 특정분야에서 매우 우수한 능력을 보유한 자로서 대한민국의 국익에 기여할 것으로 인정되는 자

② 제1항제2호 및 제3호에 해당하는 자를 정하는 기준 및 절차는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아마도 두 선수는 1항 제3호에 해당되는 거 같습니다. 

마이클, 브라이언 선수이전에 현 안양한라 소속의 브록 라던스키(31세)가 특별귀화허가를 받고 국가대표로 활약중에 있습니다.

여하튼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해 꺼내든 비장의 카드라고 본다면 두 선수의 특별귀화허가 소식은

하이스하키계는 물론이고 국내 스포츠계의 큰 사건이라 해도 큰 무리가 없지 않을까요??? 

아이스하키를 처음 보러가서 한눈에 홀딱 빠져버린 선수가 이제 한국인이 되어 태극마크를 달고 뛴다니 ㅠㅠ

진짜 감동 또 감동이네요!!!


KBS에서도 무려 두가지 버젼으로 귀화사실을 널리널리 알려주었습니다!


http://news.kbs.co.kr/news/NewsView.do?SEARCH_NEWS_CODE=2765124&ref=A

http://news.kbs.co.kr/news/NewsView.do?SEARCH_NEWS_CODE=2794166&ref=A


동영상을 직접 링크 걸려고 했더니 안된네요...
불편하시겠지만 가서 봐보세요 재미있어요^^


어느 리플인가에서는 "캐나다 국가대표로는 올림픽에 못나가니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올림픽을 나가보고 싶어하는거 아니냐!!!" 라는 ' 꿀호떡의 잣같은 소리" 를 하는 사람도 봤지만 이 두 선수가 귀화를 해서 국가대표가 된다고 하더라고 올림픽에 나갈 수 있을지 없을지는 아직 모르는 일입니다.


동계올림픽에 대한민국 아이스하키팀이 참가하기 위해서는 세계랭킹 18위가 되어야 합니다. 이게 가이드라인인거죠.

현재 대한민국의 세계랭킹은 25위... 201년 33위에서 25위로 무려 8계단이나 가파르게 상승하기는 했으나 문제는 지금부터죠.. 

세계랭킹 25위 이하의 나라들을보면 호주, 뉴질랜드, 멕시코, 중국, 이스라엘 등등등 그냥 이름만 들어도 아이스하키랑 거리가 멀 거 같은 나라들이지만 세계 랭킹 25위 위에 나라들을 간단히 살펴보자면 우크라이나, 슬로베이나, 카자흐스탄, 오스트리아, 스위스, 미국, 캐나다 등등등 어마어한 나라들이 포진해있습니다. 18위로 올라서기 위해서는 네덜란드, 폴란드, 영국, 일본, 우크라이나, 헝가리, 이탈리아 를 밟고 올라서야 되는데 이게 쉬운일일까요???

그래서 마이클과 브라이언 선수의 귀화가 절실히 필요했던 것입니다.

이 둘의 활약이 밑거름이 되어서 평창에서 열리는 동계올림픽에 대한민국 대표팀이 꼭 그 무대에 서길 바랍니다! 진.심.으.로.


이제 "캐나다인"에서 "한국인"이 된 마이클과 브라이언 선수.

다시 한번 한국인이 되신 거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모국인 캐나다만큼은 아닐지라도 가슴에 대한민국을 새기고 더 열심히 기량을 갈고 닦아주시길 바래요!

아이스링크에서 두 선수의 활약을 보고 있노라면 어깨가 든든하답니다!

대한민국 아이스하키팀의 올림픽 출전과 하이원아이스하키팀의 4강 진출... 부탁드릴게요!!!!!


다음은 하이원 이은기 대리님이 촬영하신 귀화확정 당일의 마이클과 브라이언의 사진입니다.

인터넷신문으로 보았던 사진과는 다른 각도에서 촬영된 사진들이 더러 보이네요.

사진을 올려도 좋다고 허락받았으니 마음놓고 올립니다!!!

두 선수 사진 감상하시는 걸로 포스팅을 마무리 합니다. 마지막으로 부탁하나만 드리겠습니다.

마이클 영구 아니에요!!! ㅠㅠ 영구라고 놀리지 말아주세요 ㅠㅠ 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