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FC서울

3월21일 상암대첩 - 서울 VS 수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첩 (大捷) - 크게 이김. 또는 큰 승리



역사속에서 수많은 대첩을 찾아 볼수 있다..
이순신 장군이나 강감찬 장군은 밥먹듯이 대첩을 이루어내셨고...
광복군 또한 많은 대첩을 이끌어냈다..

그리고 시간이 흐르고 흘러서
전쟁이 잘 일어나지 않는 현대사회에선...
스포츠경기에서 대승을 했을 경우 대첩이라는 말을 쓰곤 한다..
특히 축구에서 대첩이라는 말을 심심치 않게 쓰고는 한다...


기억에 남는 대첩중에 도쿄대첩이 있다..
98프랑스월드컵 지역예선....
아마 이 경기로 인해 한국은 티켓을 거머질수 있었다...
이민성의 그림같은 중거리슛으로 일본을 안드로메다관광 시키며...

그 이후... 더 이상 한국에는 대첩이 없었다..
기껏해야 한수아래의 팀들과의 대승정도?

하지만 3월21일... 자그마한 대한민국의 K-리그에서 대첩이 일어나고 말았다..
이름하야...

상암대첩!!!

정말 대첩중에 대첩이었다..

K리그의 최대 라이벌 서울VS 수원...
항상 관심의 중심이며 관중수도 다른 경기들과 비교해 압도적으로 높은..
이 날도 약 4만명의 관중이 상암에 운집했다..(비교하여 부산경기는 천여명정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붉게 물들인 서포터들!!!-



션군도 정말 운 좋게 이 상암대첩을 직접 눈으로 확인한 산 증인이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랑스런 FC서울의 걸개-



평일 홈경기는 한경기도 빼놓지 않는 션군...
이날도 아가씨와 함께 상암벌로 고고싱~~~
예전보다 훨씬 일찍 도착했다... 8시경기에 6시 입장...
오래전부터 벼르고 벼르던 어센틱을 사기위함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둘다 신났다...-



작년부터 사야지사야기 했던 바로 그 유니폼...
무려 5만원이라는 거금을 투자했다... 서울 유니폼이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썰렁한 경기장-


6시부터 입장을 한 경기장에서는 이미 수많은 수호신들이
섭팅을 준비하고 있었다..
나 역시 목을 풀며 응원전을 준비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결국 할 일은 셀카뿐!!-



이때까지만해도 상암대첩이 일어날거라는건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다...
다만 그 동안 상대전적 2승4무의 절대 우위에서 적어도 지지는 않겠다는 생각만 할뿐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제나 썩소 션군-


시간이 점점 흐르고 흘러서 어느덧 경기시간이 다 되어간다.....
선수들이 하나둘씩 나와서 몸을 풀기 시작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도 승리를 위해 알레~~~-



시간은 또다시 흘러서 경기시간인 8시...
드디어 역사가 시작 된 것이다...
출발은 전혀 산뜻하지 못했다..
전반 6분만인가?? 수원의 마토에게 선취골을 내준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깔끔하게 넣는 마토...-



정말 말이 필요없는 멋진 골이었다...
아무리 상대편이지만 단한번의 프리킥을 골로 연결하는 깔끔함...
칭찬을 안할수가 없다....
뭐 이 골 뒤에 수원의 서포터스 "그랑블루"는 난리가 났다..
반면 서울의 서포터스 "수호신" 초상집분위기였다...
시즌 첫 실점...홈경기 6분만에 실점...
모든 것이 않좋게 흘러가는 듯했다..
아마 뒤에 터진 박주영의 동점골이 뒤늦게 나왔다면 힘든 경기가 될 수도 있었다...

하지만 우리에겐 축구천재 " 박주영"이 있었다..
오래 지나지 않아... 역사의 출발을 시작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마이 히어로 박주영!!!-



그리고 공방전이 계속 이어졌다.. 하지만 솔직히...서울이 우세한 경기를 펼쳤다...
안정환은 어디로 갔는지 완전 버로우모드로 돌입했고...
김남일이 빠진 수비진은 아무래도 역부족으로 보였다...
그에 비해 김치곤부터 아디까지 이어지는 수비라인은 가히 철벽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경기도 승리하리라!!!-



하프타임이 지나고 후반전 돌입...
역사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이부분이다...

역시나 공방전이 벌어지고 있었다..
그렇게 10분정도 흘렀을까???
박주영의 쇼가 시작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허탈해 하는 이운재... 좋아하는 FC 서울-



회심의 역전골을 성공시킨것이다..
정말 완벽한 골이었다....

FC 서울 서포터석은 흥분의 도가니로 바뀌어갔다...
오오렐레~~~의 응원이 울려퍼지고 홍염이 터지고!!!
난리가 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느새 2:1-


하지만.. 오오렐레 응원이 채 끝나기도 전에... 박주영의 매직이 작렬했다...

헤트트릭.....

정말 마술같은 골이었다... 순전히 박주영 스스로가 만들어낸 골....
(나중에 방송에서 봤는데.. 이운재... 아씨발.. 이러던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받은 운재형...-


스코어는 3:1... 이미 대세가 기울고 있었다..
그랑블루는 이미 초상집분위기... 이거야말로 줄초상이 아닌가....
수호신쪽은 난리가 났다... 아마 난생처음 아닐까?  오오렐레 중간에 추가골이라니...
여기저기서 난리가 났다.. 한골더한골더!!!!

근데... 정말... 그 바람이 이루어졌다...
정조국의 쐐기골....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난리가 났따!!!-


이렇게 상암대첩이 끝이 났다...
역전승도 부족해서 4:1의 대승....
이거야 말로 대첩이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물론 수원도 굉장한 플레이를 펼쳐주었다..
역시 라이벌팀간의 경기 다웠다...
빠른 전개와 불타는 투지들...(중간에 몸싸움은 에러라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아니자나...ㅡㅡ;;-


아마 골대를 맞춘 두번의 공이 들어갔다면 더 재밌는 경기가 되었을수도..운이 없었어~~~

경기가 종료되고 경기장은 난리가 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신이 진정한 승자입니다!!!-

대첩의 흥분덕분에 처음으로 선수버스가 보이는 곳까지 가보았다..^^
정말 잘싸워준 선수들에게 마지막으로 인사하기 위해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싸 승리!!!-


그리고 결국 보고 말았다...^^
손흔들어주는 귀네슈 감독님과...
여유로운 박주영선수의 모습 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승자의 행진!!!-


솔직히 축구경기라는건 그렇다...
분명히 한 쪽의 컨디션이 좋다.. 그렇기에 승리가 존재하고 패배가 존재하는것일것이다.
이번 패배로 수원이 서울보다 못하다거나 "한국의레알"이라고 비꼬아선 안될것이다...
언제 우리가 4:1로 발릴지 모르니까...
수원은 충분히 그러한 저력을 가지고 있다..
적어도 K리그에서는 잔뼈가 굵은 클럽팀이 아니던가...
다만... 오늘의 이 승리를 만끽하고싶다^^

그리고 하나더...
수원의 12번째 선수... 그랑블루...
정말 대단하다....
원정경기장의 홈경기장화...
정말 대단한 응원이었다.. 정말 존경을 마지 않는다..
아마 그들이 있기에 수원이 점점 더 강해지는게 아닐까 싶다..
우리 서울의 12번째 선수 수호신도 클럽과 함께 호흡하며 클럽의 자양분이 되었으면 좋겠다...

어쨌든..
ㅋㅋㅋ
4:1~~~~
대첩은 대첩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