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FC서울

FC서울 신 유니폼 공개 -'SOUL'

2008 시즌을 아쉽게 준우승으로 마감하고... 

어느덧 2009 시즌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2009년 첫 경기는 전남과의 원정경기네요...^^

이에 발맞추어 FC서울에서 2009년 새로운 유니폼을 공개했습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홈 유니폼은 작년과 크게 달라진게 없지만
보조유니폼은 거의 새로 만들었다고 보여지네요...
(구단의 설명은 많지만 그닥 와닿지 않는다는...)

홈 유니폼은 100점만점에 70점... 보조 유니폼은 100점만점에 60점 주고 싶습니다..

왜 점수가 짜냐.....
일단.. ACL 전용 유니폼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이죠..(삼성만 나온건가?)
게다가 해리포터가 연상되는 저 폰트는... 참 할말이 없습니다...
AFC 룰에 의거 금색을 마킹으로 하면 안되기에 검정색에 금색 띠를 두른건 좋은 발상이었으나.. 
 2%아쉽네요...

가장 큰 충격은 티셔츠 같이 생긴 보조유니폼입니다...
덧댄것 같은 소매와....이어지지 않는 목둘레의 테두리 등등등...
자꾸 보다보면 정들기는 하지만..(이미 정은 들었습니다.) 전혀 임팩트가 없어요...
유니폼도 아군의 사기와 적군의 사기에 영향을 준다는 연구결과도 있는데..
이건.. 그냥.... 유니폼... 이네요.....

그리고.. 구단에서 강조하는 유니폼 전면의 "S".. 전 이게 우리에게만 적용되는 특별한 것인줄 알았습니다...
근데..... 삼성애들도 똑같지는 않지만 비슷하게 있더군요.. 그건... "Samsung"의 "S"입니까?
에혀... "축구수도"라 썼던 그들팀 따라서 안한건 정말 잘한 일이지만... 유니폼에 특징이 없네요...

이러쿵저러쿵해도 한 벌은 사서 입겠죠.....



반응형

'Football > FC서울' 카테고리의 다른 글

FC서울 캐릭터  (1) 2009.11.26
까페대문  (0) 2009.02.02
ALLEZ!!! North ★ Arena FC!!!! (NAFC)  (8) 2008.02.27